본문 바로가기


탭이동 또는 진료과 이동
태그 검색

소개글

한양대학교병원 신경과는 뇌-척수-말초신경-신경근접합-근육에 이르는 중추신경계 및 말초신경계를 침범하는 신경계와 관련된 신체의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며, 각 질환의 원인규명과 보다 나은 치료를 연구하는 임상과입니다.

대표적 질환으로는 뇌출혈 및 뇌경색을 아우르는 뇌졸중 분야, 파킨슨병과 다계통위축증, 본태성 떨림과 같은 이상운동질환 분야와 편두통 및 긴장형 두통 등을 치료하는 두통분야가 있으며, 루게릭병, 중증근무력증, 당뇨병성 신경병 등을 치료하는 말초신경분야, 뇌전증 및 수면장애를 치료하는 뇌전증분야, 알츠하이머 치매와 혈관성 치매 등을 치료하는 치매분야 및 어지러움과 안구운동 장애를 치료하는 신경안과분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근 사회의 노인화와 동반하여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대표적인 난치성 질환으로 알려졌던 노인성 질환인 치매 및 파킨슨병, 그리고 루게릭병에 대해서도 최근에는 다양한 치료 방법들과 수술적 방법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치료법을 실제 환자들에게 치료를 제공 할 수 있는 신경과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한양대학병원 신경과에서 직접 개발에 참여한루게릭병에 대한 줄기세포 치료술은난치성 질환인 루게릭병에 대해 새로운 치료대안을 제시하였으며, 뇌심부자극 수술을 통해서 파킨슨 병 및 특발성 근긴장이상에 대해 효과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혈관내혈전용해술과 혈관성형술 등을 통해서 급성 뇌경색 또는 뇌혈관협착에 대한 최상의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수술중 신경계 감시를 통해서 각종 수술시 신경계 손상에 대해 감시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특징

  • 뇌졸중 클리닉 및 뇌졸중 전문치료실

  • 뇌졸중은 국내에서 단일질환 중 사망률 1위인 질환으로 예방과 더불어 적극적인 응급치 료가 중요한 질환입니다. 본원에서는 2009년부터 뇌졸중 클리닉을 운영하기 시작하였으며, 2010년 이후 뇌졸중 평가 1등급을 줄곧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3년에는 뇌졸중 전문치료실을 운영하기 시작하였으며, 뇌졸중학회의 인준을 획득하였습니다. 2016년 6월에는 뇌졸중 전문치료실을 확장하여 개소하였으며, 급성기뇌경색 환자의 보다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치료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뇌졸중은 응급 치료가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신경과 뿐만 아니라 영상의학과 신경외과와도 긴밀하게 협조하여 다학제적 치료 및 팀기반 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환자의 이차예방을 위한 교육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전화예약

02.
2290.81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