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병원

목록으로 이동

‘생명나눔 동행 콘서트’ 개최

행복나눔 동행콘서트

행복나눔 동행콘서트_성악

한양대학교병원(원장 이형중)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함께 지난 11월 29일 병원 본관 1층 로비에서 ‘2024년 생명나눔 동행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증자 가족의 감동적인 기증 이야기와 이식 수혜자의 감사 메시지를 공유함으로써 생명나눔의 중요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인식 개선을 통해 기증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병원 내원객과 입원환자 및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기증자 유가족과 이식 수혜자의 현장 대담 ‘생명나눔 토크’와 생명의 소리 합창단 및 현악 4중주 공연 등이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장기·조직 기증 희망 서약 상담도 진행됐다.

 

이형중 병원장은 “본원 장기이식센터는 국내 최초로 뇌사자 신장이식과 세계 최초 신장 교환이식에도 성공하는 등 국내 장기이식 발전에 초석을 다져왔다”며 ““앞으로도 생명나눔의 가치를 더욱 널리 알리고, 장기기증과 이식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94년 처음 문을 연 한양대병원 장기이식센터는 최첨단 의료 기술과 전문적인 진료 체계를 바탕으로 장기 이식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년 생명나눔주간 그린라이트 캠페인 운영, 장기이식 환우를 위한 건강강좌 개최 등 국내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끝).

2024.12.02

태그

#생명 , #나눔 , #동행 , #콘서트 , #장기기증 , #기증문화 , #활성화 , #수혜자 , #토크 , #뇌사자 , #교환이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