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유방암 적정성 평가 1등급 선정

지난 폐암, 위암 평가에 이어 유방암도 1등급 받아 암 수술 및 치료 최고기관 입증

한양대학교병원 전경, 정면 한양대학교병원(원장 이광현)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에서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유방암 적정성평가’에서 대부분의 항목에서 만점을 기록하며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심평원은 전국 종합병원급 이상 185개 기관을 대상으로 전문인력 구성여부, 유방암 가족력확인 비율, 전신상태 평가 기록 비율, 방사선치료 기록 비율, 표적치료 시행률 등을 평가했으며, 한양대학교병원은 대부분 평가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또한, 한양대학교병원은 심평원에서 발표한 폐암, 위암, 유방암, 대장암 등 암 수술과 치료 뿐만 아니라 급성기 뇌졸중, 혈액투석 등 모든 항목에서 1등급을 받아 중증질병 치료에서 최고 의료기관임을 입증했다.  

정민성 유방암센터장은 “유방암은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예방법이 잘 알려져 있지는 않다.”면서 “정기 검진을 통해 유방암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양대학교병원 유방암센터는 유방암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한 최상의 협력 진료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다각적 협력진료를 통해 수술, 항암화학요법, 내분비요법, 표적치료, 방사선치료 등을 시행하고 있다.

유방암 수술 시에는 안전성을 기본으로 하면서 미용적인 측면까지 고려하는 유방종양성형술과 유방재건수술을 시행하고 있어 유방암 환자의 수술 후 만족도까지도 높이고 있다. 또한, 유방암 치료 도중 이나 완료 후에도 일상생활 및 사회활동에 복귀하는 것을 돕기 위해 재활 치료와 상담 치료를 시행하고, 유방암 환우회 모임을 통해 서로의 경험들을 나누고 정기적인 모임을 가짐으로써 유방암 환자의 정서적 지지에도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2016.03.18

관련진료과
암센터
태그

#심평원 , #1등급 , #유방암 , #위암 , #적정성 평가

전화예약

02.
2290.81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