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병원

목록으로 이동

2023년 7-8월호

눈부신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덥고 습한 날씨에 어떻게 지내고 계시나요?

집 밖에 나가기 힘들 만큼 한낮의 태양은 뜨거운 기운을 가득 품고 있지만, 가끔 불어오는 바람은 선물처럼 느껴집니다. 초여름을 지나 한여름으로 접어드는 7월의 더위도 즐거움과 활기찬 젊음이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도 꿈을 향해 힘차게 달려가는 여러분들이 눈부신 하루를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해 봅니다.

이번 7+8월 호에서는 ‘유방암 치료를 위한 다학제’를 스페셜 테마로 이야기합니다.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 여성에서 발병률 1위인 암입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젊고, 미혼인 여성에서도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유방암의 가장 기본적인 치료는 병변의 외과적인 절제술입니다. 하지만 유방 보존술이나 복원술, 재건술 등을 고민할 수 있고, 수술 후유증까지도 고려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다학제가 필요합니다. 유방암 치료 후 환자의 여성성과 모성까지 생각하는 한양대학교의료원 닥터히어로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Hanyang Topic에서는 입원을 앞둔 입원 환자들을 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 개소한 ‘한양대학교병원 입원지원센터’를 소개합니다. 한양대학교병원을 방문하시는 환자분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Dynamic Hanyang에서는 볼링공처럼 단단한 믿음을 바탕으로 끈끈한 유대감을 지닌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볼링 동호회 ‘Ball & Pin’을 만났습니다. 이들이 전하는 볼링의 출구 없는 매력에 대해 들어봅니다.

상당히 덥습니다만 어제보다 더 새롭고 재미있는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활기차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Contents

2023.07.07

첨부파일

사랑실천 7+8호-단면(고화질).pdf

년도

2023

제호

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