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이원준 임상교수, 대한안과학회 율산학술상 수상

이원준 교수한양대학교병원 안과 이원준 임상교수가 지난 4월 7~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대한안과학회 제119회 학술대회’에서 ‘녹내장 진행에 있어 안구광학단층촬영 (OCT)을 이용한 신경절세포-내망상층 두께의 변화속도 분석’ 이라는 논문으로 율산학술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율산학술상은 지난 한 해 동안 국내에서 가장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전공의 또는 전임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이원준 임상교수는 안구광학단층촬영을 통하여 황반부 두께의 감소속도를 분석하는 것이 녹내장의 진행을 판단하는데 유용하다는 연구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번 연구는 서울대병원 박기호, 정진욱 교수 (교신저자) 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연구 결과는 안과 분야 최고학술지인 ‘안과학 (Ophthalmology, IF = 8.20)’ 학술지에 게재됐다.

이 임상교수는 “녹내장 진행을 평가하는데 황반부의 안구광학단층촬영이 용이할 수 있어, 시신경뿐 아니라 황반부 검사도 정기적으로 같이 시행하는 것이 효과적‘ 이라고 말했다.

이원준 임상교수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병원에서 녹내장 임상강사 과정을 마쳤으며, 2018년부터 한양대병원 안과에서 녹내장, 백내장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다. 대한안과학회, 한국녹내장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2018.04.09

관련의료진
안과 - 이원준
태그

#이원준 , #율산학술상 , #수상

전화예약

02.
2290.81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