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LG AI연구원과 초거대 AI 연구 양해각서 체결

LG AI연구원과 양해각서 체결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윤호주)과 LG AI연구원은 지난 1월 21일 LG 사이언스파크 ISC동에서 초거대 AI 기반 의료서비스 혁신사업을 통해 양 기관의 지속 가능한 장기적 협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호주 병원장, 조정기 융합의료기기센터장, 배경훈 LG AI 연구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초거대 AI 기반 의료 비전 모델 연구 및 검증, 미래 의료서비스와 요소기술 연구와 검증, 중장기적 사업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한양대학교병원은 AI 학습용 의료데이터 제공 및 자문, 미래의료 연구 수행,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획을 하고, LG AI연구원은 초거대 AI 기술 개발 및 인프라 구축, 미래의료 연구를 위한 요소 AI 기술 개발을 제공하여 양 기관의 의료 기술 발전과 보건 향상을 위해 상호 교류 및 협력하게 된다.

 

윤호주 병원장은 “한양대학교병원은 차세대 통합의료정보시스템, 데이터중심병원 등 디지털 의료서비스를 통해 스마트병원으로 나아가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초거대 AI 기술을 접목한 미래의료 연구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LG AI연구원 배경훈 원장은 “초거대 AI 기술은 다양한 산업에서 기술 개발과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발전 가능성이 무궁한 분야이다”면서 “양 기관의 전문가들이 의료데이터의 표준화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룬다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탄생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2022.01.24

태그

#초거대 , #AI , #LG , #양해각서 , #헬스케어 , #디지털

전화예약

02.
2290.81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