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병원

목록으로 이동

2020년 09-10월호

한양대학교의료원 매거진 2020년 9+10월호 표지

코로나19의 대유행과 계속되는 폭염과 장마로 긴 여름을 지나왔습니다. 아직도 곳곳에서 코로나19의 방역과 진료를 위해 고생하는 의료원 식구들, 휴가도 포기한 채 마스크와 함께 몇 개월을 버텨온 모든 분들께 심심한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보냅니다.

9+10월호 스페셜 테마는 오팔세대로 불리우는 신중년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오팔세대는 영문 ‘Old People with Active Life’의 앞 글자를 딴 신조어로 5060세대를 일컫습니다. 중년은 다양한 빛깔을 품은 보석 ‘오팔’처럼 여러 경험과 연륜이 축적되는 시기입니다. 한편으론 바쁜 젊은 날을 지내고 가정을 부양하는 동안 미처 자신의 건강을 돌보지 못해 여러 질병의 위험성이 높은 때이기도 하죠. 인생의 변곡점을 도는 중요한 시기에 액티브하고 활기찬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중년들을 위협하는 유방암, 회전근개 파열, 부정맥과 심방세동질환에 대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다이내믹한양에서는 한양대학교의료원 국민안심병원의 풍경을 들여다 봅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방역과 진료체계를 잡아나가는 안심진료소와 선별진료소의 생생한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양토픽에서는 VR을 활용해 발달장애 아동들의 진료를 돕는 한양대학교병원 발달의학센터의 소식을 전합니다. 진료 상황을 가상현실 체험으로 미리 만나보고 진료를 볼 때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기술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캄캄한 터널을 걷는 방법은 함께 손을 잡고 걷는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감염병의 유행과 재난, 변화무쌍한 기술의 발전, 노화와 질병 등 인생길에서 예측하지 못했던 숱한 변화가 우리의 일상을 무너뜨리지 못하도록 함께 걷는 한양대학교의료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최호순

Contents

2020.09.07

첨부파일

2020 사랑실천 9+10 최종 out font.pdf

년도

2020

제호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