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병원

목록으로 이동

[셀피족(Selppy)을 위한 행복을 선물하다]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위한 주름치료와 메디컬 스킨케어

글. 고주연 교수 한양대학교병원 피부과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위한 주름치료와 메디컬 스킨케어셀카를 찍다보면 평소에 보이지 않던 색소나 주름이 보이게 되고 얼굴형이 너무 둥글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있다. 나이가 들면서 처진 얼굴살이 두드러지게 보인다던지 사마귀가 눈에 거슬리기도 하고 청소년 시기에 생긴 여드름으로 인해 얼굴이 붉어지고 염증이 가라앉으면서 색소가 침착되어 붉게 남은 피부흔적도 고스란히 발견할 수 있다.

얼굴에 생기는 주름, 특히 이마에 생기는 주름에 대해서 가장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보톡스 주사 치료가 있다. 치료 전후 아래 사진과 같이 1분 간의 보톡스 주사 치료로 4~6개월 간의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예전처럼 전혀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치료하여 인위적이고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보다는 아래 사진과 같이 어느 정도 주름이 보이도록 치료하여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을 선호한다.

물론 주름이 너무 심하고 표정을 짓지 않아도 주름이 선처럼 보이는 경우에는 보톡스만으로는 치료효과가 없고 프락셀 레이저와 같은 박피용 레이저나 피부하절개술(Subcision)과 같은 시술을 함께 해야 만족할 만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치료 전후 주름이 덜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얼굴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인 노화과정으로 피부가 처진다.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특히 팔자 주름이라고 하는 코주변 주름과 일명 불독 주름이라고 하는 입주위 처짐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피부의 처짐은 셀카를 찍었을 때 나이가 5~10년은 더 들어보이게 한다. 최근에 나온 고주파 또는 초음파를 이용한 의료장비들이 이에 대한 치료로써 각광을 받고 있으며 대표적인 기기가 울쎄라이다. 울쎄라는 피부 노화로 인해 바뀐 얼굴의 윤곽선과 처진 피부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아래 사진과 같이 치료 전에 코주변과 입주변의 처진 피부가 한 번의 치료로 탄력이 생기고 얼굴 윤곽이 더 부드러워지고 슬림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울쎄라 치료 사진(전,후)

울쎄라 기기의 치료 원리는 기기에서 방출되는 응집된 초음파가 피부의 표면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피부 깊숙한 곳의 느슨해진 진피와 피하지방층을 조여주는 것이다. 이 결과 늘어진 피부를 조여주고 탄력을 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울쎄라 효과

또한 사춘기 이후부터 30대에 이르기까지 피부에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여드름과 이로 인한 붉은색 자국, 그리고 색소 침착으로 인해 갈색의 반점 등이 남게 되는 경우이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메디컬 스킨케어를 받는 것이 좋다. 메디컬 스킨케어에는 약물 치료와 함께 손상되고 예민해진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재생관리와 침착된 색소를 완화시키는데 도움되는 미백관리가 있다. 아래 사진은 약물 치료와 병행하는 메디컬 스킨케어를 시행한 환자의 전후 사진으로 피부가 예민한 경우에는 레이저 치료보다는 메디컬 스킨케어를 추천한다.

스킨케어, 미백관리

하지만 명확한 잡티나 검버섯이 있다거나 피부가 움푹 패이는 흉터가 생긴 경우라면 레이저 박피나 색소레이저 등과 같은 고강도의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인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피부과적 치료법이 있다.

개개인에 맞는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우선 전문의와 자신의 피부 상담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2020.01.22

관련의료진
피부과 - 고주연
태그

#주름치료 , #울쎄라 , #피부과 , #박피 , #프락셀 , #피부하절개술 , #피부미백 , #피부탄력 , #피부관리 , #얼굴 , #보톡스